2021_02_19] 매콤로제통가래떡볶이

2021. 2. 20. 18:34DAILY LIFE

나의 첫 요리.

 

사실 이 포스팅을 기점으로 언제 또 이런걸 올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 내가 독립을 하기전엔 거의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독립해도 안할거같긴함)

 

재료는 가래떡 6줄, 바릴라의 볼로네제소스(토마토소스면 아무거나 괜찮지 않을가요), 생크림, 다진마늘, 청양고추, 고추가루, 베트남고추 말린거, 냉동새우를 사용했습니다.

 

따라할 사람은 없을 것 같지만ㅎㅎ 먼저 저는 약불에 토마토소스를 끓였습니다. 중불에 끓이니 너무 터질것처럼 끓더군요. 이후 색을 보며 생크림을 적당히 붓고 색이 적당히 나왔을 때 다진마늘, 고춧가루, 채썬 청양고추를 다 털어 넣었습니다. 중간중간 간을 보며 재료들을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베트남 고추를 바스라트려 넣어 매운맛을(얼얼한맛) 가미했습니다. 이제 떡을 넣고 졸여주다가 미리 해동한 새우를 넣고 3분정도 볶으면 완성입니다. (마지막에 파슬리가루도 뿌렸어요)

 

친구한테 보여줬더니 배추김치와 백김치인줄 알았다고ㅋㅋㅋ. 김치아니고 떡볶이 맞습니다. 제가 기대했던 것보단 토마토소스맛이 강했고 매운맛이 덜했습니다. 그런데도 맛은 있었습니다. 대만족! 마늘을 넣어서 맛이 없을 수가 없었던 거일 수도 있습니다. 매운맛은 덜했지만 매콤하기는 했고 떡도 쫀득쫀득 아주 맛있었습니다. 다음엔 로제소스 만드는 법 검색해서 파스타로 만들어봐야겠습니다.(언젠간하겠죠)

 

'DAIL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_02_26] 친구 졸업을 축하해주고 왔다  (0) 2021.02.26